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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전기요금 상승으로 인한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걱정하지 마세요. 정부에서는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사업"은 여러분의 경영을 돕기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의 단계를 따라하시면 쉽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전기요금 신청 따라하기
1. 직접계약자 신청
- 직접계약자 신청으로 들어가세요.
- 참고로 신청기간은 '24.2.21 ~ '24.4.20 까지이오니 이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 유의사항 안내
- 유의사항 안내문을 확인하시고 "확인" 선택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세요
3. 자가진단
-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을 위해서는 자가진단에서 모두 "예"를 클릭해야만 다음 단계로 진행됩니다.
- 단 하나라도 "예"가 아니라면 해당 대상이 아님을 유의해주세요.
4. 사업자등록번호 및 고객번호 확인
- 다음으로 사업자번호와 고객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해주세요.
- 고객번호는 한전에 등록된 번호입니다. 고객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은 전기요금 청구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 해당 청구서에 고객번호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참조)
※ 고객번호 한전 홈페이지에서 확인방법
한전 홈페이지에 회원 및 비회원 로그인 하시고 마이페이지 → 전기사용계약관리에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 고객번호 한전 고객센터에서 확인방법
핸드폰으로 국번없이 123으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5. 정보제공 동의
- 다음으로 개인(행정-과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동의서가 표시됩니다.
- 필수 항목에는 모두 동의로 체크하셔야 합니다.
6. 본인 확인
- 본인 확인 단계에서는 두 가지 방법 중 원하시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요즘은 공동인증서 보다는 휴대폰으로 인증하는게 간편합니다.
7. 신청정보 입력
-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서에 본인 신청정보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빨간색 별표는 필수라서 모두 입력하셔야 합니다.
8. 신청완료 정보확인
- 신청정보를 모두 작성하시고 완료하시면 아래와 같이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창이 표시됩니다.
- 접수한 내용이 맞는지 한 번 더 확인하시고 이상이 없으면 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9. 신청완료
- 이제 ***의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 이로써 모든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